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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플랫폼설정/Google Ads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타겟팅 설정방법 1편

구글 광고는 타겟팅 설정하는 방법이 여러개 있다.

 

▼ 아래는 구글 도움말에 나오는 잠재고객에게 광고를 게재하는 가이드이다. 구글은 이렇게 다양한 타겟팅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https://support.google.com/google-ads/topic/3121935?hl=ko&ref_topic=3119122

 

1. 내 사이트를 방문한 적이 있는 사용자에게 광고 게재 (일명 리타겟팅)

2. 내 제품 또는 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사용자에게 광고 게재

3. 인구통계 집단에 대한 타겟팅

4. 고급 잠재고객 설정 관리

5. 잠재고객에 대한 개인정보 보호 및 정책

6. 연락처 정보를 제공한 사용자에게 광고 게재

7. 만 13세 미만 자녀를 위한 패리밀 링크를 통한 광고 및 구글 계정 관리

8. AMP 정보

9. 구글 Ads에서 AMP 사용방법

10. 구글의 계약 및 정책에서 언급하는 개인 식별 정보의 정의 이해하기

11. 리마케팅을 위한 휴대기기 ID 정보

 

 

이 중에서 오늘은 내 제품 또는 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사용자에게 광고를 게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다.

 

https://support.google.com/google-ads/topic/3122880?hl=ko&ref_topic=3121935

 

관심분야 카테고리를 사용하면 잠재고객이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의 페이지를 검색할 때 이들에게 관심사를 기준으로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

광범위한 관심분야 목록 중에서 선택하거나 기타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해당 카테고리에 관심이 있을 것으로 보이는 잠재고객에게 광고가 게재된다. 이렇게 하면 비즈니스에 적합한 관련성 높은 고객의 이목을 끌 수 있다.

 

 

https://support.google.com/google-ads/answer/2497941?hl=ko&ref_topic=3122880

 

광고그룹에 잠재고객 타겟팅을 추가하면,

고객의 특징, 관심분야 및 습관, 적극적으로 검색하고 있는 것, 비즈니스와의 상호작용 방식 이력에 따라 선별적으로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

잠재고객 타겟팅은 웹사이트를 둘러보거나 앱을 사용하거나 동영상을 보는 사용자에게 광고를 게재하여 캠페인 실적을 향상시킨다.

 

 

 

잠재고객 타겟팅 작동방식에 대해서 알아보자.

디스플레이 캠페인에서 잠재고객은 특정 관심분야, 의도 및 인구통계 정보를 가진 것으로 예측되는 사용자 집단을 말한다.

캠페인 또는 광고그룹에 잠재고객을 추가할 때 스포츠와 여행을 좋아하는 사용자, 자동차를 구매하려는 사용자, 광고주의 웹사이트나 앱을 방문한 적이 있는 사용자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선택할 수 있다.

구글 Ads는 선택한 카테고리에서 가능성이 높은 사람들에게 광고를 노출한다.

잠재고객을 생성하는 데 사용된 데이터 (예를 들어 페이지 방문기록, Google 검색 기록)는 잠재고객 캠페인의 입찰 및 타겟팅을 개선하는데 사용될 수 있다.

 

 

구글 Ads 캠페인의 유형에 따라 잠재고객 유형이 다르다. 아래 표를 보고 이해해보자.

 

 

디스플레이 광고는 

관심분야 및 맞춤 관심분야는 사용자의 열정, 습관 및 관심분야를 기반으로 광고가 노출된다.

그리고 상세한 인구통계는 사용자의 인생에 발생한 장기적인 사실을 기반으로 광고가 노출된다.

생애 주요 이벤트는 사용자가 인생의 중요한 순간에 있을 때 광고가 노출된다.

맞춤 의도, 구매의도는 사용자가 최근 구매의도를 기반으로 광고가 노출된다.

리마케팅은 과거에 내 비즈니스와 상호작용한 사용자에게 광고가 노출된다.

고객 일치 타겟팅은 내 CRM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존 고객에 광고를 노출한다.

유사 잠재고객은 관심분야가 웹사이트 방문자나 기존 고객과 유사한 신규 사용자에게 노출된다.

 

 

그러면 디스플레이광고 잠재고객에 최적화 타겟팅에 대해서 알아보자.

 

https://support.google.com/google-ads/answer/6383030

 

잠재고객은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잠재고객에게 타겟팅을 자동화한다.

타겟팅하는 다양한 잠재고객에 대해 개별적인 캠페인 또는 광고그룹을 만들어야 된다.

동일한 광고그룹에서 사용자 타겟팅 유형을 혼합하여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

예를 들어, 관심분야와 구매의도 등을 섞어서 사용하면 안된다는 의미이다.

구글에서는 잠재고객 타겟팅은 특정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사용되므로 예산, 입찰가 및 기타 설정을 개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대부분의 경우 캠페인을 개별적으로 운영하는 것이 좋다.

 

절대 겹쳐서 타겟팅하지 않기가 중요하다.

잠재고객 타겟팅에 인구통계, 주제, 게재위치, 키워드를 추가하면 해당 인구통계에 속하거나, 타겟팅된 콘텐츠와 상호작용하는 잠재고객의 하위 집합에만 광고가 노출된다. 예를 들어, 스니커즈를 구매할 의도가 보이면서 스니커즈 관련 콘텐츠와 상호작용하는 사용자에게 선택하면, 이 옵션을 사용하면 잠재고객, 도달범위가 상당히 제한되기 때문이다.

결론은 여러가지 옵션을 선택하게 되면, 교집합이 되어 도달수가 낮아진다.

 

 

 

 

리마켓팅 및 고객 일치 타겟팅을 통해 이전 사이트 방문자의 재참여 유도를 할 수 있다.

리마케팅을 사용하면 이전에 사이트나 앱을 방문했던 사용자에게 광고가 계속 노출된다.

평균적으로 소비자는 구매 과정에서 모바일 웹사이트를 6회 방문한다고 한다.

따라서 구매할 가능성이 가장 높을 때 리마케팅하는 것이 좋다.

데스크톱 및 모바일 웹사이트 방문자에게는 리마케팅 목록을 만드는 데 필요한 가장 일반적인 소스이다. 모든 사이트 방문자, 카테고리 페이지 방문자, 장바구니에서 이탈한 사용자, 제품 페이지 방문자 및 전환에 도달했던 사용자 등 초점을 맞춰 목록을 작성하기를 권장한다.

모바일 앱 사용자에게는 전환 또는 앱 재이용을 유도하는 모바일 앱 리마케팅에는 두 가지 주요 사례가 있다. 전환을 유도하려면 제품 조회자 또는 장바구니에서 이탈한 사용자를 리마케팅 목록에 포함해야 하고 앱 재이용을 유도하려면 재이용을 하지 않는 기존 고객 또는 비활성 사용자를 리마케팅 목록에 포함해야 한다.

유튜브 동영상 시청자에게 구글 Ads 계정과 유튜브 채널을 연결한 후 유튜브 시청자와 채널에서 취한 액션을 기반으로 동영상 리마케팅 목록을 만들 수도 있다.

 

 

비즈니스가 대규모 제품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경우 (예를 들어 쿠팡, 옥션, 지마켓)은 동적 리마케팅으로 시작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잠재고객에게 기존 인벤토리를 토대로 맞춤광고를 노출할 수 있으므로 수 천개의 광고를 만들 필요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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