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광고 담당자와 대행사가 가장 많이 말하는 단어 중 하나는 '최적화'이다.
최적화 작업을 한다고 하지만, 사실상 실무자들은 최적화작업을 어떻게 하는지도 모르는 실무자들이 정말 많다.
오늘은 구글애널리틱스를 활용하여 구글 디스플레이 (GDN)을 최적화하는 가이드에 대해서 공부 해 보자.
1. 전환이 발생한 자동 게재 위치를 선택를 통하여 최적화 하는 방법
GDN에서 광고 할 경우 노출 게재 사이트를 자동 게재위치 또는 선택 게재위치를 사용하도록 선택할 수 있다.
자동 게재위치를 선택하면 구글에서 문맥 타겟팅을 사용하여 해당 사이트에 관련성 높은 사이트에 광고를 노출한다.
선택 게재위치를 선택하면 광고를 표시할 사이트를 사용자가 직접 지정하낟.
이 분석은 더욱 세밀하게 관리하기 위해 선택 게재위치 목록에 추가할 실적이 좋은 자동 게재위치를 파악하는데 도움이 된다.
1. 광고 > Google Ads > 캠페인 > 게재위치로 이동한다.
2. 자동 게재위치를 클릭하여 디스플레이 광고가 게재된 주소를 확인한다.
3. 항목 헤더를 클릭하여 이탈률, 세션상 페이지수, 평균 세션 시간과 같은 참여 측정하목을 기준으로 게재위치를 정렬한다.
4. 다른 보기를 선택하려면 표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비교 보기를 선택한다.
중간에 있는 항목에서 드롭다운 메뉴를 이용해 세션수를 기준으로 데이터를 정렬한다.
오른쪽 항목에 있는 드롭다운 메뉴에서 참여 측정항목을 선택해 각 게재위치의 실저과 사이트 평균을 비교할 수 있다.
5. 탐색 탭에서 목표세트나 전자상거래를 선택한다. 이선택에 따라 표에 나타나는 측정항목이 달라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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