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플랫폼설정/애플서치 Apple Search

애플서치광고란? Apple Search Ads?

애플 서치 광고?

처음 듣나?

 

앱 마케팅이란?

우선 앱을 설치하는게 중요하다.

 

 

애플서치에 접속하면,

메인 문구가 "가장 먼저 검색되고, 가장 먼저 생각나도록." 

즉, APP STORE (앱스토어)에서 필요한 앱을 검색하면 가장 먼저 검색되도록 하는 광고이다.

 

 

앱스토어에서 '쿠팡'을 설치하려고 검색했는데,

제일 상단 위에는 당근마켓이 노출되고 있다.

즉, 여기서 가장 먼저 검색되도록 하는 게 애플서치 광고이다.

 

 

앱스토어에서 '사진편집' 앱이 필요할 때,

'사진편집' 이라고 검색하면,

콜라주가 추천된다. 이것이 애플서치의 광고이다.

 

 

IOS전용 앱을 만들었는데,

아무도 사용을 하지 않으면,

무용지물이다.

 

즉, 사용자를 늘리기 위해서는 Apple Search Ads 광고는 선택이 아닌 필수이다.

 

 

 

 

 

애플의 광고 문구는 직관적이고 깔끔하다.

"앱의 발견 가능성을 높이십시오."

"App Store 검색 상단보다 더 쉽게 눈에 띄는 곳은 없습니다."

 

아주 깔끔하다.

 

 

애플 자료에 의하면,

 

 

앱을 찾기 위해 검색을 사용하는 앱스토어 방문자 70%
출처 : 이용 가능한 모든 국가 및 지역(중국 제외)의 App Store 데이터, 2018

 

 

 

 

 

앱스토어에서 검색을 통해 직접 다운로드가 65%

출처 : 이용 가능한 모든 국가 및 지역(중국 제외)의 App Store 데이터, 2018

 

 

 

 

 

앱스토에서 애플서치광고를 보고 전환율은 50%

출처 : 이용 가능한 모든 국가 및 지역의 App Search Ads 데이터, 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