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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효과측정/앱스플라이어 AppsFlyer

앱스플라이어란? Appsflyer?

모바일앱 설치 마케팅을 하면 모바일앱 어트리뷰션이 필수이다.

앱 어트리뷰션 솔루션 중 가장 핫한 Appsflyer에 대해서 알아보자.

 

 

유저 유입 어트리뷰션

모든 앱 설치에 대해 그 설치를 유도한 마케팅 캠페인 및 매체 소스 어트리뷰션을 파악할 수 있다.

세분화된 데이터 리포트로 네트워크, 채널, 광고 유형, 광고 그룹 및 광고 크리에이티브에 따라 어떤 유저를 얼마나 유입시켰는지 알 수 있다.

 

 

원링크 유니버셜 딥링크

원링크는 유니버셜 딥링크는 모든 마케팅 활동의 성과 기여도를 측정하고 고객이 어느 플랫폼에 있든, 어떤 환경에 있든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고 전환율을 높일수 있다. 단 하나의 링크로 신규 유저를 정확한 앱스토어에 보내, 앱 설치 후 최적화된 앱 인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앱을 이미 설치한 유저가 링크를 클릭하면, 관련된 콘텐츠 화면이 바로 나타날 수 있다.

원링크는 숏링크도 지원하여 소셜 미디어나 SMS, 이메일 마케팅과 인쇄물 및 옥외 광고용 QR 코드에 간단히 적용도 할 수 있다.

 

 

연동된 파트너

앱스플라이어는 페이스북, 구글, 트위터를 비롯한 거의 모든 매체 및 마케팅 플랫폼과 심층 연동하여 각 앱 설치에 기여한 소스를 쉽게 어트리뷰션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추가 작업이 필요없는 포스트백으로 정확한 인게이지먼트 데이터를 연동된 파트너에 바로 보내 고급 오디언스 캠페인(예: 맞춤형 리타겟팅, 유사 타겟팅)을 구성할 수 있다.

또, 네트워크에 특화된 SDK를 추가하지 않고도 리어트리뷰션이 가능하다.

 

 

TV어트리뷰션

최근 2년 동안 TV 광고의 영향력은 꾸준히 강력해지고 있으며 대형 브랜드와 모바일 중심 비즈니스의 앱 마케팅에 필수적인 요소가 되고 있다.

실시간 TV 어트리뷰션 솔루션으로 TV캠페인의 영향도를 측정할 수 있다.

또, WyWy, Shazam, TvTy, TVSquare 및 Adalyser와 심층적으로 연동되어 업무를 간소화할 수 있다.

 

 

멀티터치 어트리뷰션

앱유저는 다양한 광고와 상호작용한 후 최종적으로 앱 설치 결정을 내리는 경우가 많다.

앱스플라이어는 멀티터치 어트리뷰션은 인스톨을 유도한 최종 매체 소스뿐만 아니라, 어느 매체 소스가 (클릭 또는 뷰를 통해) 그 인스톨을 "지원"했는지도 파악한다.

유저 여정에서 인스톨을 지원하는 모든 어트리뷰션을 찾아 종합적인 마케팅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

 

 

리타겟팅 어트리뷰션

UA (유저 유입) 어트리뷰션처럼 리타겟팅 어트리뷰션은 정확한 어트리뷰션 정보 및 상세한 성과 보고서를 제공한다.

어떤 리타겟팅 캠페인이 유저 재방문과 재설치를 가장 많이 유도하는지, 캠페인이 앱에 가져오는 부가 가치, 즉 ROI는 어떤지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어트리뷰션 윈도우 설정 기능

사용자가 비즈니스 니즈에 맞게 어트리뷰션을 직접 정의할 수 있다.

어트리뷰션 인정범위인 어트리뷰션 룩백 윈도우를 매체 소스별, 어트리뷰션 유형별(뷰-쓰루 또는 클릭 어트리뷰션)로 설정할 수 있다.

사용자가 직접 유효한 어트리뷰션을 설정하여 성과 데이터 불일치를 자주 일으키는 어트리뷰션 중복 문제도 해결할 수 있다.

 

 

유효성 검증규칙

어트리뷰션 유효성 기준을 직접 설정하고 유효한 어트리뷰션을 길러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광고주가 지정한 타겟팅에 대한 성과과 있을 때만 그 성과에 기여한 매체 혹은 캠페인의 어트리뷰션을 인정한다.

유효성 검증규칙 설정 기능으로 광고 계약서(IO, Insertion Order)를 꼼꼼히 관리하고 개선할 수 있다.

 

 

유저 중심 어트리뷰션(PBA)

웹 - 앱 전환 과정을 측정하고 고객의 옴니채널 여정을 최적화, 개인화하여 설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