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효과측정/앱스플라이어 AppsFlyer

앱스플라이어 페이스북광고 추적하기

앱스플라이어에서 페이스북 광고를 측정하기 위해서는 앱스플라이어 대서보드에서 Facebook App ID를 설정하기만 하면 된다.

페이스북 캠페인을 셋업하고 앱스플라이어를 통해 이를 측정하기 위한 절차는 아래와 같다.

여기서 꼭 주의할점이 있다.

페이스북 광고 성과 측정을 하기 위해서는 앱이 반드시 IDFA / GAID를 수집하고 있어야 한다.

이에 관하여 더 자세한 사항은 IOS나 안드로이드 SDK연동 가이드를 확인해라.

 

1. 페이스북에서 앱을 등록해라. (만약 Facebook App ID가 없다면, APP ID를 만들어야 된다.)

2. 페이스북 캠페인을 셋팅해라.

3. 최신 버젼의 앱스플라이어 SDK로 연동했는지 확인해라. iSO SDK는 최소 2.5.19 이상, 안드로이드 SDK는 최소 1.3.12 이상 버전이어야만 페이스북 모바일 광고 성과를 측정할 수 있다.

4. 앱스플라이어 대시보드에서 Facebook App ID를 입력해라.

 

4.1 좌측 하단의 Integrated Patrners 메뉴를 클릭해라.

https://support.appsflyer.com/hc/ko/articles/207033826-Facebook-Mobile-App-Install-Ads-Configuration

 

4.2 필터에서 Facebook을 검색해라.

https://support.appsflyer.com/hc/ko/articles/207033826-Facebook-Mobile-App-Install-Ads-Configuration

 

 

4.3 페이스복 로고를 클릭하여 페이스북 설정 페이지를 열어라.

 

 

4.4 페이스북 App ID를 입력하고 Save를 눌려라.

https://support.appsflyer.com/hc/ko/articles/207033826-Facebook-Mobile-App-Install-Ads-Configuration

 

이제 페이스북 캠페인의 성과를 앱스플라이어로 측정하기 위한 준비가 끝났다.

Facebook APP ID는 페이스북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support.appsflyer.com/hc/ko/articles/207033826-Facebook-Mobile-App-Install-Ads-Configuration

 

 

# 페이스북 View - Through Attribution 설정하기

앱스플라이어에서 페이스북 View-Thorugh Attribution을 지원한다.

 

View-Throught Attribution은 기본설정으로 활성화 되어있으며, 록백 기간 (lookback window) 1일로 설정되어 있다.

메뉴 바를 조절하여 원하는 룩백 기간을 조절할 수 있으며 Enable View-Through attribution 메뉴를 해제/체크하여 기능을 설정할 수 있다.

https://support.appsflyer.com/hc/ko/articles/207033826-Facebook-Mobile-App-Install-Ads-Configuration

 

 

# 자주 묻는 질문

1. 앱스플라이어 대시보드에 페이스북캠페인의 클릭 수치가 안보인다.

-> 페이스북과 앱스플라이 간의 기본 연동은 컨버젼과 인게지먼트 수치이다. 기본 설정으로는 앱스플라이어에서 페이스북 캠페인의 클릭데이터 접근할 수 없다.

 

페이스북 계정 정보롤 추가하면, 페이스북 캠페인의 비용, 클릭, 노출 횟수, ROI, eCPI 등의 정보를 앱스플라이어 대시보드에서 활용할 수 있다.

 

 

2. 앱스플라이어에서 캠페인, 광고세트, 광고레벨로 확인할 수 있나?

-> 가능하다.

 

 

3. 페이스북 데이터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가?

-> 그렇다.

 

 

4. 앱설치와 인앱이벤트 리포트에 페이스북 데이터가 빠져있다.

-> 기본 셋팅으로는 페이스북은 통합 보고서만 제공하며 유저 레벨 리포팅을 허용하지 않는다.

 

페이스북 유저 레벨 데이터를 받아보고 싶으면, 고급 모바일 측정을 위한 데이터 사용 계약에 동의해야 한다.

 

 

5. 페이스북 마케팅 파트너(FMP)를 사용하면 앱스플라이어로 페이스북 성과를 측정할 수 있나?

-> 앱스플라이어는 이미 여러 페이스북 마케팅(FMP)와 연동되어 있고 어떤 파트너와도 새롭게 연동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