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효과측정/앱스플라이어 AppsFlyer

모바일앱 마케팅 어트리뷰션이란?

모바일 마케팅앱 설치 광고를 하면, 앱을 트래킹하는 어트리뷰션 툴을 사용해야 한다.

어트리뷰션?

어트리뷰션에 대해서 알아보자.

 

 

어트리뷰션이란?

 

네이버 사전에서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나온다.

뭔말이야? 왜 광고에 귀속??

 

"무언가가 어떤 사람이나 사물로 인해 발생했다고 간주하는 행위"

즉, 어떤 행동에 대한 원인을 찾는 과정이라고 이해하면 된다.

앱설치, 인앱이벤트에 대한 원인이 되는 광고 클릭을 찾는 툴이 어트리뷰션 툴을 역할이다.

이때문에 어트리뷰션 툴을 우리나라 말로 바꾸면 광고 기여도 분석 툴이라고도 할 수 있다.

 

관련자료 : https://blog.ab180.co/why-mobile-attribution-tool/

 

모바일앱 마케팅에 어트리뷰션 툴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

최근 디지털 마케팅의 흐름은 퍼포먼스 마케팅, 즉 데이터 분석을 통한 ROI 최대화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blog.ab180.co

 

 

어트리뷰션은 어떻게 측정할까?

 

앱광고를 클릭하면, 앱스토어로 이동된다. 앱스토어의 주인은 구글과 애플이다.

https://blog.ab180.co/why-mobile-attribution-tool/

어트리뷰션 툴은 위의 ? 에서 추적을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