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플랫폼설정/페이스북광고

페이스북의 머린 러닝 단계가 무엇일까?

페이스북광고의 머신 러닝 단계가 무엇일까?


아래처럼 페이스북 광고를 시작하면, 광고가 활성화되고 (데이터 수집 중)이라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를 진행하게 되면,  이 광고를 누구에게 노출을 해야 더 성과과 좋은지 판단하는 기간이 필요합니다.

이 기간을 페이스북 광고에서 머신 러닝 단계라고 부릅니다.



페이스북 도움말에서는 아래와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필요한 데이터를 얻으려면 광고를 다양한 유형의 사람들에게 노출하여 최적화 이벤트를 완료할 가능성이 높은 대상을 파악해야 합니다" 라고 적혀 있습니다. 이 단계를 '머신 러닝 단계'라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즉, 머신 러닝 단계를 쉽게 설명하면, 전환 가능성이 있는 페이스북 사용자에게 타겟팅 최적화 단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머신 러닝 단계 중에서 중요한 핵심 포인트가 뭘까요?


1. 머신 러닝 단계에서는 변화가 큰 설정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머신 러닝 단계가 진행되는 중 또는 그 이후에 수정하면 광고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다고 페이스북 도움말에서 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부분이 수정되지 않으면 머신 러닝 단계가 재설정되지는 않습니다.

영향이 큰 변경사항을 적용하여 머신 러닝 단계가 재설정 될 경우 게재를 안정화하기 위해 50개의 전환이 발생해야 합니다.



<머신 러닝 단계 초기화 하는 설정>

    • 타게팅에 대한 모든 변경 사항
    • 광고에 대한 모든 변경 사항
    • 최적화 이벤트에 대한 모든 변경 사항
    • 광고 세트 또는 광고 세트가 포함된 캠페인을 7일 이상 중지 - 머신 러닝 단계는 광고 세트나 캠페인을 재개한 경우 다시 시작함
    • 광고 세트에 새 광고 추가


<다음은 수정 규모에 따라 초기화>


    • 입찰가 한도 또는 목표 비용 금액
    • 예산 금액 (단, 목표 비용 입찰 전략을 사용하지 않는 한 예산 변경은 영향이 큰 변경 사항으로 간주되지 않음)

예를 들어 예산을 100달러에서 101달러로 높이면, 머신 러닝 단계가 초기화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예산을 100달러에서 1,000달러로 높이면 머신 러닝 단계가 재설정 될 수 있습니다.



2. 제품에 따라 전환기간에 대해서 고려해야 합니다.


초기 머신 러닝 완료는 광고세트 설정시, 

전환 기간이 클릭 후 7일인 경우, 각 클릭이 발생한 후 7일 이내에 50회 전환이 되어야 초기 머신 러닝이 완료됩니다.

즉,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전환 기간이 긴 광고 세트는 구매 고려 기간이 긴 제품은 전환 기간이 길어지므로 초기 머신 러닝이 학습이 완료될 때까지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럼 머신 러닝 단계가 무엇인지 이해했는데, 이것을 통해 어떤 액션을 취할 수 있을까요?



답은 초기 머신 러닝 완료 후 광고 종료 or 계속을 알 수 있습니다.


머신 러닝 단계가 종료된 시점에 광고세트에 관해서 진행할지, 종료할지 결정하실 수 있습니다.

결과에 만족하면 게재를 유지하거나 또는 예산을 늘리면 됩니다.

결과가 만족스럽지 않다면 광고세트 또는 광고를 수정하거나, 광고 종료를 하면 됩니다.













[ 관련자료 ] 


https://www.facebook.com/business/help/112167992830700


https://www.facebook.com/business/help/3164781089550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