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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플랫폼설정/페이스북광고

페이스북 광고 타겟팅 1탄

페이스북 광고는 디스플레이광고가 메인이다.

디스플레이 광고는 내가 관리하는 비즈니스에 관심있는 고객에게 노출할 수 있도록 하려면, 타겟팅 설정이 정말 중요하다.

물론, 비쥬얼 광고는 무엇보다도 크리에이티브가 가장 중요하다!!

 

https://ko-kr.facebook.com/business/ads/ad-targ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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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은 모든 사람에게 광고를 노출하거나 내가 원하는 고객에게만 선택하여 노출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페이스북은 비즈니스의 광고에 공감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사람들에게 광고를 자동으로 노출한다고 한다. 하지만 사실 광고 매체 기능은 믿지 않는 것이 좋다. 페이스북은 광고 수익을 얻는 회사이기 때문에 광고결과보다는 광고주가 돈을 많이 사용하기를 원하기 때문이다.

 

페이스북은 3가지 타겟 선택 도구를 이용하여 광고 게재 대상을 세분화 할 수 있다.

 

1. 핵심 타겟 - 연령, 관심사, 지역 등의 기준에 따라 타겟을 정의한다.

2. 맞춤 타겟 - 온라인이나 오프라인 비즈니스에 반응을 보인 사람에게 광고를 노출한다.

3. 유사 타겟 - 우수 고객과 관심사가 비슷한 새로운 사람들에게 광고를 노출한다.

 

 

 

#1. 핵심타겟

https://ko-kr.facebook.com/business/ads/ad-targ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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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위치 :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도시, 지역사회, 국가에 타겟팅하여 광고를 노출할 수 있다.

2. 인구 통계화적 특성 : 연령, 성별, 학력, 직책 등에 따라 타겟을 선택할 수 있다. 광고를 통해 도달한 사람들의 유형을 확인할 수도 있다. 단, 페이스북은 이러한 사람들에게 대해 개인적으로 식별 가능한 정보를 공유하지는 않는다.

3. 관심사 : 유기농 식품이나 액션 영화 등 광고를 통해 도달하려는 사람들의 관심사와 취미를 타게팅 기준으로 추가하여 광고의 관련성을 높일 수 있다.

4. 행동 : 이전 구매 내역이나 기기 사용 등의 소비자 행동을 기반으로 광고를 타게팅할 수 있다.

5. 연결관계 : 페이스북 페이지 또는 이벤트에 연결된 사람들을 포함하거나 새로운 타겟을 찾기 위해 이들을 제외할 수 있다.

 

 

 

#2. 맞춤타겟

https://ko-kr.facebook.com/business/ads/ad-targ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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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춤 타겟은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다.

1. 연락처 리스트 - 고개정보, 이메일 리스트 등을 이용하여 페이스북과 일치한 정보에게 광고를 노출하는 방법이다.

2. 사이트 방문자 - 사이트 방문자나 사이트에서 특정한 행동을 하는 사람들에게 노출하는 방법이다. 해당 기능은 페이스북 픽셀을 꼭 설치해야 한다.

3. 앱 사용자 - 페이스북SDK를 설치하여, 재방문, 아이템 조회 또는 구매 등 사람들의 앱 내 행동을 유도하는 더욱 관련성 높은 고객에게 노출할 수 있다.

 

 

#3. 유사타겟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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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사 타겟을 사용하면 광고에 반응을 보일 가능성이 있는 사람들에게 노출하는 타겟팅 도구이다.

이미 내가 만든 맞춤 타겟을 기반으로 관심사 및 특징이 유사한 사람들에게 노출하는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