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플랫폼설정/페이스북광고

페이스북 리타케팅 마케팅 어떻게 해야 할까요?

페이스북 리타케팅 마케팅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래 페이스북 도움말을 살펴보면, 잠재고객들이 웹사이트에 방문하였지만, 구매하지 않고 떠난 고객들에게 다시 해당 상품 또는 비슷한 제품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자동으로 노출하는 마케팅 기법입니다.





"그럼 페이스북 리타케팅 마케팅 설정시 옵션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 볼까요?"


페이스북 리타케팅 캠페인 옵션



1. 조회하거나 장바구니에 담았으나 구매하지 않은 사람

카탈로그의 제품을 조회했거나, 장바구니에 담은 고객들에게 해당 카탈로그를 재노출 합니다.


2. 장바구니에 담았으나 구매하지 않은 사람 

카탈로그 제품을 장바구니에 담았지만, 결제하지 않은 고객들에게 재노출 합니다.


3. 상향 판매 제품

제품 세트를 조회한 사람들에게 다시 재노출 합니다.


4. 교차 판매 제품


다른 제품 세트를 구매한 고객에게 해당 제품 세트를 노출하는 기법입니다.


5. 맞춤 조합



맞춤 조합은 제품세트를 선택하여 해당 제품 세트에 대하여 조회하였거나, 장바구니에 담았거나, 구매한 고객들에게 다양하게 커스텀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그럼 페이스북 리타케팅 캠페인을 진행하려면 꼭 필요한 요소가 있다는데요?"


페이스북 리타케팅을 진행하려면 필요한 요소가 2가지 있습니다.


1. 페이스북 픽셀

홍보하고 싶은 웹사이트에 꼭 페이스북 픽셀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페이스북 픽셀에 대해서 잘 모르시면 조만간 페이스북 픽셀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2. 카탈로그


제품을 홍보할 카탈로그가 꼭 있어야 합니다.

페이스북 카탈로그에 대해서 잘 모르시면 조만간 페이스북 카탈로그가 무엇인지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 관련 문서 ]


https://www.facebook.com/business/help/1445761195575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