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효과측정/구글 애널리틱스 GA

구글애널리틱스 마케팅 전략

" 미래는 데이터를 수집( collect ) 하고 종합( aggregate ) 하고, 분할( segment )하고 통합( intergrate )하고,

가시화( visualize )하고, 해석( interpret ) 하는 자의 것이다. "

 

캘리포니아 주 마운틴 뷰에 있는 구글 플레스에서 구글 애널리틱스(GA) 파트너 정상회의 기간 동안 웹 전도자인 빈트 서프( Vint Cerf ) 구글 부사장이 전한 핵심 메시지다.

 

#1. 목표 : 비즈니스 영향력

측정 전략의 전박전이 목표는 비즈니스에 영향을 주는 것이다. 처음부터 견실한 측정 전략을 정의하고 그에 따라 구현하고 측정하고 최적화 작업을 수행하면 다음과 같은 이득을 취할 수 있다.

  1. 고객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2.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 실적을 개선할 수 있다.
  3. 마케팅 계획을 통해 ROI를 극대화할 수 있다.
  4. 비즈니스 개선을 위한 통찰력을 어독 제안사항을 개진할 수 있다.
  5. 분석을 일시적인 프로젝트에서 정착된 측정 업무로 전환할 수 있다.
  6. 지속적인 최적화 사고방식을 조성할 수 있다.

마지막 두 관점이 아마 가장 중요하면서도 가장 달성하기 어려울 것이다.

분석과 최적화 개념은 이해하기 매우 쉽지만, 조직 문화를 데이터 중심으로 변화시키는 것은 절대 쉬운 일이 아니다.